보험팁


감기처럼 흔한 병에 걸렸을 때는 크게 걱정되는 일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병이 감기만 있는 건 아닙니다. 사람의 목숨을 위태롭게 만들 수 있는 암 같은 중대한 질병도 있는데요. 암에 걸렸을 때는 치료도 까다로울 수 있고, 치료비로 목돈이 필요해지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심한 부담이 생기게 됩니다. 비용 문제 때문에 치료를 받지 못하는 사람도 많은데요. 그래서 암보험을 준비해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암보험을 준비해두면 암에 걸리더라도 진단비나 입원비 등 다양한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어서 경제적 부담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암보험에 가입할 때 갱신형이나 비갱신형 같은 단어를 자주 보게 되실 텐데요. 어떤 의미인지 잘 알아두어야 보험료 부담도 덜어낼 수 있습니다.

갱신형이란 손해율에 따라 보험료가 재조정되는 상품으로 재조정될 때 보험료가 오를 수 있습니다. 보험료가 오르는 일이 많기 때문에 갱신형은 시간이 흐를수록 비싸지는 상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매우 저렴하지만, 점점 보험료가 올라서 나중에는 결국 부담스러워지게 되죠. 그렇지만 비갱신형에 가입하면 처음 낸 보험료가 만기까지 계속 이어집니다. 보험료가 바뀌지 않고 항상 같으니까 안정적이고 경제적으로 보험을 유지할 수 있기에 암보험은 비갱신형으로 고르시는 게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