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채소와 과일 섭취방법

건강정보

예뻐지고 건강해지려면 채소와 과일을 자주 먹는 게 좋다고 알고 있지만 어떤 방법으로 먹어야 효과적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채소와 과일에는 무기질, 비타민, 섬유소, 수분이 같이 들어있는데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발암물질이 장을 빨리 통과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며 변의 양을 늘려서 변비를 막을 수 있고 포만감을 줍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색깔과 향, 맛을 느끼게 해주는 항산화물질인 파이토케미컬이 들어있어서 면역 기능이 높아지고 세포 산상을 막아줍니다.

이중에 흰색, 보라색, 초록색, 노란색, 빨간색 등 여러 가지 색깔의 채소와 과일을 하나씩 다 맛보는 게 좋다고 합니다.

버섯, 미역 같은 무기질과 섬유소가 많은 식품은 채소로 보고 감자, 옥수수, 고구마 같은 전분 함량이 많은 것은 밥처럼 생각하면 되는데 밥을 먹을 때마다 2~3가지 채소를 드세요.

수박, 블루베리, 레몬, 자동, 키위, 토마토 같은 과일은 자신의 주먹만 하고 밥 1 공기와 비슷한 양을 먹는 게 좋고 당뇨나 비만 환자는 당도가 높지 않은 것을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