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치료의 부작용 - 암보험가입시

암치료의 부작용

암치료의 부작용

암은 우리나라 국민이 평균수명까지 살았을때 3명 중 1명에게서 발병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걸리는 질병입니다.
또한 암은 다른 장기에 전이된다는 특징까지 갖고 있기 때문에 치료가 중요한데, 위험한 질병인만큼 치료시 나타나는 부작용도 큽니다.
처음 암 진단을 받았을 때, 담당의사선생님은 수술, 방사선요법, 항암화학요법, 또는 다른 치료방법들과의 병행 등에 대한 치료계획을 이야기할 것입니다.
암의 종류와 전이여부 등에 따라 치료방법은 달라지는데 수술이나 항암화학요법만으로 치료하는 경우도 있고 어떠한 경우에는 3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이들 치료방법은 암세포들을 표적으로 삼지만, 우리 몸의 정상세포들에게도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이는 암치료의 부작용으로 나타나며, 이 중 식사섭취에 영향을 미치는 부작용들로는 식욕부진, 오심/구토, 입과 목의 통증, 체중변화(체중감소나 증가), 입안 건조증, 치아와 잇몸 질환, 입맛의 변화, 설사, 변비, 피로, 우울 등이 있습니다.
이들 부작용은 암의 종류, 치료방법, 치료부위 및 기간, 그리고 치료 횟수 및 치료 용량 등에 따라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부작용은 조절될 수 있으며 치료가 끝나면 없어질 것으로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